청송고, 2024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상태바
청송고, 2024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4.03.27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중·고등학교(교장 최돈필)는 3월 26일(화)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1, 2, 3학년 학생 51명이 담임 교사, 교과 담당 교사들의 참관 하에 청송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하였으며, 전교 학생회장(3학년), 전교 부회장(3학년), 수석 부회장(2학년), 전교 부회장(2학년) 각 1명을 선출했다.

후보자들은 다양한 선거를 공약을 내세웠다. 전교회장 후보인 황○○학생은 학생용 냉장고 설치를, 금○○학생은 스탠딩 책상 설치, 섬유탈취제 비치 등 실제 학교생활에 필요한 공약을 내세우며 치열한 선거 유세를 펼쳤으며, 수석 부회장 후보인 이○○학생은 급식과 기숙사 관련 공약을 내세워 많은 학생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통해 학생의 주권을 학교에 행사하는 경험을했다.

1학년 김○○학생은 “학생 임원 선거를 통해 다양한 공약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전보다 학교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졌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3학년 황○○학생은 “선거를 통해 학생으로서 학교에 자신의 생각을 나타낸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이야기했다.

교감 김○○은 “이번 학생회 선거를 통해 청송고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선거 과정과 절차를 이해하고 민주시민의 한 사람으로서의 권리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 뿌듯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