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 2024년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청송도서관, 2024년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4.03.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2024년 도서관주간(4. 12.(금)~4. 18.(목)을 맞아 다양한 복합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이 단순한 책의 보관소를 넘어 문화와 지식의 중심지로서 특강, 공연, 전시, 체험, 독서관련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청송도서관은 4월 한 달간 참여형 행사들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가 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2024년에 아동문학 분야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최종 후보에 오른 이금이 작가가 「알로하, 아프게, 기쁘게, 뜨겁게!」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독자들을 찾아온다.

또한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의 후원으로 AI시대에도 토론교육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정은주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장에게 들어본다.

일일체험 행사 「아기자기 귀여운 매듭 줄 조명」(학부모 및 일반인)과 「튤립액자 글라스아트」(초등 3학년 이상 어린이)가 열리고, 5권 이상 대출하는 어린이들에게 옛날 과자 뽑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어린이집‧유치원 등 기관 대상으로 블랙라이트 인형극 「종이아빠」가 상연되고, 지역주민들의 독서기록을 전시하여 감상을 공유하고, 도서관 이용자들이 추천하는 책을 전시하는 「나도 북큐레이터」도 열린다. 프로그램 신청과 자세한 안내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미연 관장은 “도서관주간을 통해 지역주민 여러분이 도서관 커뮤니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며 주민들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 문의: 청송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담당자 ☎054-872-49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