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 ‘엄마를 위한 그림책 테라피’ 특강 실시
상태바
청송도서관, ‘엄마를 위한 그림책 테라피’ 특강 실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4.03.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 큐레이션 작가‘제님’초청해 학부모 교육 진행-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경상북도교육청 주요 중점사업‘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그림책 큐레이션 작가‘제님’을 초청해 “엄마를 위한 그림책 테라피”라는 주제로 학부모 강의를 실시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찾아가는 그림책 교육 사업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제님 작가는 「청송도서관 2024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특강 강사로 나서 “미래 인공지능 시대를 앞둔 아이들이 가장 갖춰야 할 자질은 공감 능력으로, 자녀와 함께 그림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자”라고 말하며 학부모들을 위해 웃음과 행복이 있는 그림책 육아 강의를 선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이*숙)는“도서관에서 아이 책을 고를 때도 항상 지식, 학습에 관한 책만 골라 읽혔었는데, 그림책이 주는 공감과 위로, 자존감 향상의 힘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에게 선물을 주는 마음으로 그림책을 읽어줘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혀 도서관에서 준비한 학부모 교육의 의미를 높여 주었다.

청송도서관은 4. 13.까지 매주 토요일(10~12시)에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지역의 학부모와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송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belib.kr/cs/index.do) 및 전화 872-4905, 49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