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현동중학교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상태바
2024학년도 현동중학교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4.03.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동중학교(교장 김양훈)는 3월 22일(금)에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를 통해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월 5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6일부터 8일까지 입후보자 등록을 받았고, 등록을 한 각 후보들은 11일부터 21일까지 열정적이고 공정하게 선거 운동을 하였다. 각 후보들은 자신의 공약을 참신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을 보여 즐거운 축제의 장면을 연출하였다.

선거운동이 마무리된 3월 22일(금)에는 투표장(강당)에서 후보자들의 마지막 정견발표를 통해 각 후보들의 공약을 비교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전교생들은 후보자의 공약을 다시 한 번 신중하게 평가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민주주의 선거의 원칙인 직접・비밀・보통・평등의 원칙을 준수하고 질서정연하게 투표에 참여하여 미래 유권자들의 모습을 훌륭히 수행하였다.

이번 학생회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은 선거의 의미, 선거 방법, 투표참여의 중요성, 민주주의의 의미 등을 알게 되는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고, 또한 당선자들은 자신의 공약과 자신에게 투표한 유권자에 대한 고마움과 자신에게 주어진 책무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미래를 이끌 민주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