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이전초, 이전의힘! 더불어이전! 정당제 학생자치회 선거 실시
상태바
청송 이전초, 이전의힘! 더불어이전! 정당제 학생자치회 선거 실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4.03.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들꽃네 학생자치회 선거 실시

 

청송 이전초등학교(교장 이호균)는 3월 13일(수)에 2024학년도 들꽃네 학생자치회 선거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선거는 정당 중심의 선거제를 도입하여 실시하는 첫 선거였다.

이전초는 기존 학생자치회가 ‘학생 없는 학생자치회’라는 비판을 받아온데다 인기투표식 진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새롭게 정당 중심의 민주적 방식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전의힘’, ‘더불어이전’이라는 양당이 만들어진 이전초는 각 정당별로 특색 있는 공약을 만들었으며, 6학년 대표학생이 학생자치회장에 출마하였다. 후보자 연설에서 대표학생들은 자신의 당이 준비한 공약을 열심히 발표하였으며, 무당층 학생들의 표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다.

투표 결과, 1표 차이로 이전의힘 대표학생이 회장으로 당선되었으며 더불어이전 대표학생은 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이전초등학교장(교장 이호균)은 “정당은 현대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말처럼 초등학교에서 가장 선진적인 방식의 선거로 여겨진다. 이번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 마인드가 아이들에게 심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학생자치회장으로 당선된 김동현(이전초 6학년) 학생은 당선 수락 연설에서“우리 학교 선거는 마치 축제와 같습니다. 이번 축제를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준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고, 공약을 꼭 지키는 멋진 회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