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소방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상태바
청송소방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4.01.1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소방서(서장 윤태승)는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지난 8월부터 추진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다짐하는 범국민 운동이다.

바이바이 플라스틱은 불필요한 플라스틱은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촉구하는 캠페인으로 다음과 같은 10가지 실천 수칙이 있다. △장볼때 장바구니 이용하기 △신석식품 주문할 땐 다회용 보냉백 사용하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포장이 많은 제품 사지 않기 △중고제품이나 재활용제품 이용하기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배달 주문할 때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포장 없는 리필 가게 이용하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가 있다.

윤태승 소방서장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조금만 노력하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희 서 모든 직원이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 청사 내에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적으로 하게끔 독려하여 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