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2023 솔그린 마을학교・마을교사 수료식 개최
상태바
청송교육지원청, 2023 솔그린 마을학교・마을교사 수료식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3.12.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협력과 학습 기회 확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은 지난 12월 23일(토) 청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마을교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교육력을 높여 평생교육까지 확장하여 배움이 있는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군청, 학교, 마을 등이 협력하고 연대하는 공동체를 말하며 2023년부터 ‘작은 학교 도담’, ‘참보배 학교’, ‘마실애 학교’3개의 마을학교와 ‘책놀이 지도사’, ‘토탈공예’ 2개의 마을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마을학교와 마을교사 양성 과정의 성과를 축하하고 이를 통한 자긍심과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마을학교 학생과 활동가, 마을교사 양성과정 수료자, 지역 주민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청송밴드’와 ‘참보배 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3 솔그린 마을학교 활동 영상 시청, 마을학교별 운영 결과 발표 및 실적물 전시 관람, 수료증 수여식 및 기념 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송밴드는 크리스마스 메들리, 개똥벌레, 문어의 꿈 등을 열창하며 따뜻한 교육기부 공연으로 수료식을 빛냈다.

이호경 교육장은 미래교육지구의 의미를 강조하며,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는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한다. 이를 통해 우리 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습 기회를 더욱 확장하고, 학생들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높이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수료식은 청송지역의 교육 발전과 지역사회 간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여 그들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