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상태바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3.12.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월 22일 시범사업 농가, 농업인단체 회원, 관련공무원과 함께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평가회에서는 올해 농촌지도사업 성과보고와 시범사업 우수사례 발표, 사업별 문제점 및 개선방안 토의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5개 분야 37개 사업에 52억원을 투입해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였다.

주요 지도사업 성과로는 △청년농업인 자립기반 구축지원 △농촌체험 및 사과가공지원센터 운영 △농기계임대 및 농작업대행단 운영 △농·축산물 안정생산 기반조성 △농산물품질관리센터 운영 △고추 완성묘 보급과 고추 종자대 지원 △스마트 경영시스템 및 스마트팜 구축 △미래지향적 청송사과 재배시스템 구축시범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영농현장애로해결 시범사업 등이 추진되었다.

이번 종합평가회를 통해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문제점 및 보완사항을 도출하여 내년도 사업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실증과제 추진 결과 우수한 사업은 점차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종합평가회를 계기로 농업인들에게 실제적으로 필요한 지도사업이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농업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