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송교육가족 및 지역민 건강 걷기 한마당 개최
상태바
2023 청송교육가족 및 지역민 건강 걷기 한마당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3.09.22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과 청송군청은 9월 16일(토), 10월 7일(토) 이틀간 2023 청송교육가족 및 지역민 건강 걷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6일(토) 행사는 백일홍이 만개한 청송 정원에서 교육가족과 지역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0월 7일(토) 건강 걷기 한마당은 청송군민운동장을 출발하여 외씨버선길을 따라 부곡교를 돌아오는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건강 걷기를 할 수 있는 미션을 제공하여 걷는 즐거움과 함께 가족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었다. 이벤트로는 보물찾기, 사랑의 사진 콘테스트, 청송사랑 삼행시 짓기, 전통놀이, 이색 넌센스 퀴즈, 몸으로 말해요 등 특색있는 즐길거리가 준비되었다.

또한, 청송교육지원청에서는 팝콘 및 솜사탕 만들기, 무지개 빛 상자 만들기, 파우치 필통 만들기, 금연 서약 릴레이 캠페인 등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교육적이고 의미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호경 교육장은 “오늘 이 행사가 각자 개인에게는 걷기를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체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고, 가정적으로 가족과 함께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 행복한 바르게 걷기 문화 정착을 통하여 정서 및 사회성이 함양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걷기에 최적화된 청송의 여러 길을 걸으면서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