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초병설유치원, 추석맞이 전통음식, 전통놀이 체험
상태바
청송초병설유치원, 추석맞이 전통음식, 전통놀이 체험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3.09.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9월 18일(월)~ 19일(화)에 만3~5세 유아 61명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전통음식, 전통놀이 체험을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먼저, 추석의 의미를 알아보고 전통으로 내려온 음식, 놀이, 풍습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추수, 강강술래, 제사 등의 사진을 보고 달님반 이00은“사람들이 많이 모였으니까 엄청 행복한 날인거 같아요!”라고 발표하였다.

 

 

18일(월)에는 흰 찰떡과 팥을 이용해 유아들이 직접 송편을 만들었다. 동그랗게 만든 찰떡에 따뜻한 팥을 넣고 다양한 모양으로 송편은 만든 아이들은 이를 먹으며“우리 엄마꺼보다 맛있는데?”(해님반 조00)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19일(화)에는 각 반 교실을 윷놀이, 줄다리기,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에 맞춰 환경을 구성하고 유아들이 규칙에 따라 전통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별님반 정00은 줄다리기를 하다 넘어지면서도“으아악! 끝까지 당겨!”라고 말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장은 “TV, 스마트폰, 콘솔, 유튜브 등 현대에는 다양한 즐깃거리들이 많이 생기면서 우리나라 전통놀이들이 자리를 잃고 있다. 명절에만 즐기는 전통놀이가 아닌 항시 아이들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가 되었으면 한다. 오늘 활동이 우리 아이들에게 전통을 소중히 여기고 기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