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주민 토론회’ 개최
상태바
청송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주민 토론회’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2.12.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지난 12월 22일,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인구감소지역 대응 주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하여 군청 주요부서장 및 8개 읍면의 분과별 주민대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차 심화되고 있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공유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우선 대경연구원 김중표 박사의 강의를 통해 주요개념과 현안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지역개발・문화관광・농업・복지 4개 분과 별로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효과적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책마련에 머리를 모았다.

이어서 지역의 열악한 기본 인프라 개선을 통한 지역균형발전과 사과를 대표로 하는 지역특화산업의 고도화 및 다양화, 주왕산 등 자연경관 위주의 관광산업에서 다양한 체험과 아이템을 통한 체류형 관광으로의 변모 등이 주요 과제로 거론되는 한편,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젊은 인구 유입에 필수적인 문화콘텐츠 및 혜택 강화 또한 중요한 과제로 언급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군민의 관심과 협력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이번 토론회는 그 의미가 크다.”면서 “청송군만의 특색 있는 정책들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잘 운영해 나간다면, 누구라도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활력 넘치는 청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