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부남면 하속1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송군, “부남면 하속1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2.07.0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지난 5일 부남면 하속1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기본계획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하속1리 경로당에서 개최된 이날 주민설명회는 하속1리 주민 50여 명을 비롯하여 청송군 관계자 및 용역사가 참석한 가운데 하속1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의 추진 전략 및 세부 사업계획, 미래상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토의를 진행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은 19억 8500만 원(국비 13억 8700만 원, 지방비 5억 9800만 원, 자부담은 향후 기본계획 및 실시 설계 과정에서 확정 예정) 규모로 2022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25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슬레이트 지붕 개량, 노후주택 정비, 노후담장 및 축대 정비, 재래식 화장실 철거 및 개량, 하수도 정비 등 생활 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휴먼케어와 주민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환경·경관개선사업 등을 통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조성 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여 정주여건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사업은 주거, 안전, 위생 등 주민 생활여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주민들께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