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2관왕 수상 쾌거
상태바
청송군,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2관왕 수상 쾌거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11.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성과 돋보여

 

청송군을 대표하는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이 「제18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전시경연 요리 단체부문에 참가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 및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원장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및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주최로 지난 11월 13일(토)부터 11월 14일(일)까지 서울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개인과 단체부문으로 나눠 펼쳐진 경연대회에서 청송군 대표팀은 전시경연 요리 단체부문에 참가해 전국에서 참여한 13개 팀과 경연을 펼쳐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송군 대표팀은 지난 7월 20일부터 청송군에서 운영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수료생들로 구성된 청송식문화발전협회(회장 천정숙) 회원 9명이 참가하여 청송의 식재료를 이용한 사과요리, 산채요리, 발효음식, 향토음식을 출품하여 청송의 음식문화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그동안 열심히 교육에 참여한 노력의 결실이 이번 대상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송의 외식산업 향상의 선도적 역할뿐만 아니라 청송군 관광산업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