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국립공원에서는 코로나 안심하세요!!
상태바
주왕산국립공원에서는 코로나 안심하세요!!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8.0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방역 관리대책 철저 준수
◇ 탐방객 안전사고 대비 및 대응 준비 완료

 

국립공원공단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설정욱)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심신에 힐링의 장을 제공하고자 방역 관리와 안전사고 대비 및 대응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수도권을 비롯하여 비수도권 등 전국적으로 증가 확산 추세에 있는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현장 관리 대책과 여름철 탐방객 안전사고 대비 및 대응을 중점적으로 점검한 것이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관리소 3개소(상의, 절골, 주산지)에서 체온 측정 및 손소독제 제공하며, 추가 예방 조치를 위해 『찾아가는 코로나19 방역 차량』*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점검은 여름철 특성을 고려하여 『물놀이위험지역』* 4개소, 『물놀이 안전사고 우려지역』* 1개소 점검을 완료했다.

 

 

휴가철을 맞아 탐방객 급증에 따른 안전사고 대응에 대비, 경북산악연맹과 협업으로 주요 봉우리 정상(주봉, 장군봉) 등에서 『안전순찰대』를 7월 17일부터 운영중에 있으며, 탐방객 안전사고 응급조치, 시설물 안전점검 등 활동도 병행하여 오는 8월 8일까지 운영 예정이다.

여름철 계절 특성 상 땀을 많이 흘려 탈수 등 어지러움을 겪는 탐방객을 위해 식염포도당을 주요 거점지역(탐방지원센터 등)에서 무료로 지급 하며, 각종 안전시설 등이 추가로 표시된 안전 산행 지도도 배포한다.

이대진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 대책으로 국민들께 안전한 휴식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 기능을 다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국립공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주시고,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인 『주왕산TV』*도 많은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용어 설명]

 

찾아가는 코로나19 방역 차량 : 친환경 전기차량에 코로나19 예방 홍보물 부착 및 방역물품을 구비하여 탐방객에게 지급하는 차량

물놀이 위험지역 : 최근 5년간 안전사고가 발생했거나 발생 위험이 높은 구간으로 4개소 지정 · 관리 중

물놀이 안전사고 우려지역 : 국립공원 야영장 인근 계곡변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지역으로 1개소 지정 · 관리 중

주왕산TV : 코로나19로 국립공원 방문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YouTube) 채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