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송 묵림회원전’ 개최
상태바
청송군, ‘청송 묵림회원전’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7.06 0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7월 3일(토)부터 8월 1일(일)까지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청송 묵림회원전’을 개최한다.

 

 

‘청송 묵림회원전’은 청송의 대표적인 서예단체인 ‘청송 묵림회’ 소속 회원들의 작품들을 야송미술관에 전시하여 전국에서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지역에서 계승되어 오는 전통서예의 현재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청송 묵림회 회장을 비롯하여 소속 회원들의 서예 및 문인화 등 70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돼 청송 지역의 전통서예와 그 속에 담겨져 있는 선조들의 선비정신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청송 묵림회는 전통서예와 선조들의 선비정신을 계승하려는 마음을 가진 20여 명의 사람들이 모여 1994년에 창립한 단체로, ‘서화예술전시회’ 등 각종 전시회를 비롯하여 ‘소헌왕후 휘호대회’, ‘입춘방 및 가훈 써주기’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전시회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의 문화예술단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군민들과 관람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음을 감안하여 청송군민과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시회 개막식은 진행하지 않으며, 방역수칙에 따라 전시실 관람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