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전 군민 대상 KF94 방역마스크 무료 배부
상태바
청송군, 전 군민 대상 KF94 방역마스크 무료 배부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9.18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2일(화)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KF94 방역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대규모 인구 이동이 예상되는 이번 추석 연휴가 코로나19의 지역 유입 및 확산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청송군에서 선제적 대비책으로 마련한 조치이다.

 

 

특히 이번 연휴가 지나면 코로나의 유행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계절로 진입하게 되는 등 이전에 겪어보지 못한 ‘바이러스 장기전’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을 강화해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을 통한 코로나19 전파를 철저히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군은 청송군에 주소를 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마을 이장과 각 읍·면사무소 직원을 통해 KF94 방역마스크를 주민 1인당 5장씩 일제히 배부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미국 치과협회(ADA)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자와 비감염자 모두 마스크를 미착용할 경우 감염병 전파 확률은 90%인 반면, 마스크를 모두 착용했을 경우에는 감염률은 1.5%에 그친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마스크가 곧 백신’이라는 믿음으로 추석 연휴기간 중에도 철저히 마스크를 착용해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는데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송군에서 이번에 배부하는 KF94 방역마스크는 최근 대구에서 발생한 ‘동충하초 설명회 발(發)’ 사례에서 그 효과가 크게 입증됐다. 설명회 참석자 27명 중 26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감염률 97%)을 받았음에도 KF94 방역마스크를 착용한 딱 1명은 감염을 피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