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수확철 맞아 통합교육으로 농업인 적극 도와
상태바
청송군, 수확철 맞아 통합교육으로 농업인 적극 도와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19.10.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사도 최신 경향 반영!! 수확도 안전이 우선!!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최신경향을 반영한 농업 마케팅과 응급처치 방법 등 통합교육을 실시하며 농업인들을 적극 돕고 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6기 사과친환경대학생 130여명, 제10기 미래농업인대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직거래 활성화 교육 및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직거래 대표, 트렌드연구소 소장을 역임 중인 김석 강사를 초빙해 ‘6차 산업의 이해와 최신 경향’주제로 실제 유통현장의 사례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 방안 및 고객마케팅을 강의했으며,

이어 (사)국민응급처치 교육센터의 김수연 강사를 중심으로 보조강사 4명이 투입되어 농업 현장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을 탐구하고 심폐소생술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은 실질적인 농업현장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며, 청송의 사과산업과 향후 미래 농업에 적합한 최신경향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응급처치교육은 작업 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농업인대학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총 25회 100시간 동안 토양관리, 생리장해, 병해충방제, 미생물 활용, 가공과 유통, 농산물 판매전략 등 각 분야에 걸친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농업인들을 교육하며 과학영농 전문경영인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