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송황금사과 재배기술교육 가져
상태바
청송군, 청송황금사과 재배기술교육 가져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19.07.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수)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청송황금사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청송황금사과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청송사과는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이미 전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지만, 군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청송황금사과”라는 새로운 사과시장 창출을 통해 최고의 사과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청송황금사과 브랜드 “황금진”에 부합하고, 청송군에 맞는 재배방법과 기술 확립을 위한 청송형 황금사과재배기술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청송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문화된 생산자 조직육성과 특화된 황금사과 유통체계 구축을 연계하여 청송사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황금사과 시장창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는 청송황금사과의 원년으로 재배기술 체계확립과 특화품목교육을 통해 국내 황금사과의 시장선점과 재배기반 확충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청송황금사과를 미래농업을 주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사과브랜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황금사과 시나노골드는 골든델리셔스에 천추를 교배하여 육성한 품종으로 황금빛 과피에 아삭한 육질, 높은 당도로 전국어디에서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사과 맛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