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북권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문 연다
상태바
경북도, 경북권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문 연다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10.2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의료원 2층에 자리 잡아 -
- 전남ㆍ인천ㆍ대구ㆍ경기에 이어 전국 5번째 -
- 내년에는 난임센터도 개소 예정 -

 

경상북도는 28일 오후 안동의료원에서 난임․우울증상담센터(이하 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난임부부, 임산부, 양육모의 정서적 지지 및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전남ㆍ인천ㆍ대구ㆍ경기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문을 연다.

이날 개소식에는 보건복지부, 경북도, 중앙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및 도의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관계자들의 축사와 경과보고 및 홍보영상 상영,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와 경북도의 공동 예산으로 설치된 경북권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는 안동의료원 내 2층에 위치하게 된다.

센터는 심리검사 및 개인(부부)상담, 집단 프로그램, 협력 의료기관 연계 등의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통합 심리 상담을 맡는다.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임부부, 임산부, 양육모는 온라인․전화(054-850-6367~9)․방문 예약을 통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난임․임신․산후 스트레스를 겪는 지역 민들의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난임부부와 임산부, 양육모의 어려움은 우리 사회 모두의 문제로,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원거리 시술기관 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경북 북부권 난임부부를 위해, 내년에 안동의료원 내에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시술이 가능한 난임센터 개소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