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도평초, 2021학년도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 실시
상태바
청송 도평초, 2021학년도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 실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10.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 도평초등학교(교장 박경희)는 10월 6일(수) ~ 7일(목)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실시하는‘2021년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에 선정되어 도서실과 체험버스에서 영어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영어체험교실은 학교 원어민 감소, 사설학원 부족으로 영어교육 인프라가 취약한 경상북도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와 저소득층 등 교육환경 취약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원어민교사와의 수업으로 영어를 통한 교육복지모델 구현 및 글로벌교육 기회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친숙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다.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은 4학년과 5~6학년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은 먼저 세계의 국가들에 관한 문화와 지리적 요소, 관광명소, 의식주를 탐구하는 세계문화체험을 하였다. 이어 다양한 직업에 대해 경험하고 탐구하며 자신의 꿈과 진로를 설정하는 체험을 하였다. 또한 TV 모니터와 음향 장치를 통해 영어노래와 춤을 배우고 미국 화폐와 경제개념을 학습하였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능력에 적합한 동화책 및 소설책을 재미있게 들려주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였다.

찾아가는 영어체험 교실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 자주 보지 못하던 원어민을 볼 수 있어서 새로웠고, 우리와는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외국문화를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더 넓은 세계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평초 박경희 교장은 “영어교육 인프라가 취약한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숙한 경험을 제공해 준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