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다
상태바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다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9.0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덕초등학교 2021학년도 양성평등주간 운영 -

 

안덕초등학교(교장 홍경민)는 2021년 9월 1일 수요일부터 9월 7일까지 일주일간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를 슬로건으로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양성평등주간을 운영하였다.

 

 

본교는 양성평등교육을 성교육의 일환으로 여기는 잘못된 문화를 개선하고 학생 개인의 잠재적 능력개발과 건전한 인관관계 형성을 위한 실질적인 양성평등 문화가 하루빨리 정착될 수 있도록 양성평등 보물찾기, 편견 없는 올바른 직업관 함양을 위한 봉숭아 물들이기, 양성평등 퀴즈, 학생 자치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저학년 학생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보물을 찾아라”는 각 교실에서 양성평등과 자기다움에 관한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며 양성평등주간의 시작과 의미를 되새긴 후 운동장에서 양성평등 문구가 적힌 보물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성역할에 대한 고정 관념을 없애주고 자신과 상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편견 퀴즈대회”는 태블릿 PC와 카훗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온라인 활동으로, 주변에서 경험하는 성차별과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기 위해 운영하였다.

6학년 ○○○ 학생은 “보물찾기와 퀴즈 등 다양한 체험이 정말 재미있었지만 학생대표들이 모여 양성평등을 위한 9월 생활목표와 실천사항을 정해 꾸준히 실천하도록 한 점이 좋았어요.”라고 말하였다.

홍경민 안덕초등학교장은“우리 안덕교육가족이 함께 성평등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남녀 모두에게 안전한 사회, 경쟁에서 소외되고 배제된 약자들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사회가 되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