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 2021년 인문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청송도서관, 2021년 인문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9.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관장 양인범)은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1년 인문학 아카데미를 오는 9월 25일과 10월 30일, 양일간 시청각실에서 운영한다.

인문학 특강으로 진행되며 각 강의 주제는 ‘그림책 인문학’, ‘진로 인문학’으로 해당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청할 예정이다.

 

 

△ 제1강은 ‘상상에 상상을 더하는 그림책 인문학’이다. 「문어 목욕탕,「마법의 방방」등의 저자로, 어린이들의 최애작가로 꼽히는 최민지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작가와 함께 그림책의 숨겨진 이야기를 나누고 독후활동을 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마련된다. △ 제2강은 ‘삶을 디자인하는 진로 인문학’ 이다. 정동완 EBS 대표 진로강사와 함께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고민을 나누는 진로 토크 콘서트로 진행한다. 청소년들의 적성과 특성에 따라 진로·독서와 학교생활과 관련된 강연과 참가자 질문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7일 화요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는 청송도서관(054-872-4907)으로 하면 된다.

양인범 청송도서관장은 “인문학은 어렵고 따분한 학문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를 통해 인문학의 고정관념을 깰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 있는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