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백자 온라인쇼핑몰 개장기념 기획상품전 완판
상태바
청송백자 온라인쇼핑몰 개장기념 기획상품전 완판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4.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백자 1인 반상기세트
청송백자 1인 면기세트

 

청송군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가 자체 ‘온라인 쇼핑몰(http://mall.cswp.kr)’을 구축하여 지난 15일부터 문을 열어 본격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날 청송백자쇼핑몰에서는 개장을 기념하여 20만원 상당의 1인 반상기세트와 1인 면기세트를 200세트 한정판매하는 “청송백자 & 유튜버 라온살림 기획상품전”을 개최하였는데 개장 10여분 만에 준비한 수량보다 많은 400여 세트를 판매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접어들면서 오프라인 중심의 마케팅에서 소셜커머스, e커머스 등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는 소비시장의 트랜드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청송백자의 홍보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송백자와 기획상품전을 함께 진행한 유튜버 ‘라온살림’은 일상의 요리와 레시피, 리빙관련 제품을 중심으로 채널을 운영하여 최근 구독자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인플로언서이다. 기획상품전은 올해 초부터 공동기획하여 준비하였으며 청송백자와 라온살림이 보유한 유튜브와 SNS채널을 통해 사전 홍보하여 행사 전부터 많은 이들로 부터 기대감을 불러 모으기도 하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청송백자 & 유튜버 라온살림 기획상품전”을 시작으로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더욱더 활성화함과 동시에 고급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오백년 전통의 우수한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의 가치와 위상을 더욱더 높여 세계적인 명품 공예브랜드로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송백자는 국내 최고 청정지역이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청송군에서만 산출되는 ‘청송도석’이라는 백색의 돌을 빻아 백자를 빚어내는 특별한 전통방식을 계승해오고 있다. 이 도석은 먼 옛날 화산폭발로 쌓였던 화산재가 1억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자연에 순응하면서 탄생한 고귀한 자연의 선물이다. 청송백자를 ‘자연이 빚은 그릇’라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