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취약계층 아동 건강한 성장 지원
상태바
청송군, 취약계층 아동 건강한 성장 지원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3.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정서 등 드림스타트 사업 연중 추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며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0세 ~ 12세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이다.

청송군은 올해 100여명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 분야의 각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신체발달 증진을 위한 신체·건강 분야의 건강검진, 요리교실, 예방접종, 목욕지원 △아동의 의사소통 및 기초학습 능력 강화를 위한 인지·언어 분야의 언어치료, 학원연계, 한글패드 지원 △아동의 자아 존중감 및 긍정적 성격향상과 정서 발달을 위한 정서·행동 분야의 심리지원프로그램 △부모 자녀 간 상호 작용 및 적합한 교육환경을 위한 부모·가족 분야의 여름, 겨울방학 가족캠프, 부모교육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운 경우에 대비해 돌봄 꾸러미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