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경북도 방문해 국·도비 공모사업 및 특별조정교부금 건의
상태바
윤경희 청송군수, 경북도 방문해 국·도비 공모사업 및 특별조정교부금 건의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3.24 13: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3월 24일(수)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나 지역현안사업 및 국·도비 확보를 건의하고 예산 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적극 설명했다.

이날 윤 군수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공공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의 2022년도 균특사업 지원, 청송자연휴양림 내 숲체험원, 심신휴식공간, 활력충전공간 등 자연치유·힐링공간을 골자로 한 ‘산소나라 만들기’의 2022년 국토부 공모사업 지원, 현서면 일대의 ‘국립 치유의 숲 조성’ 등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경상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지역인재양성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송인재양성원 이전 신축’, 주택 및 농경지 침수가 우려되는 지방하천을 정비·개량하여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모계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주왕산국립공원에 35,000㎡ 면적의 주차장을 조성하기 위한 ‘주왕산 관광지구 자연경관 주변정비사업’ 등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전국의 의병 유공선열 2,680명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항일의병기념공원(주왕산면 상평리 소재)의 관리·운영을 지금까지는 청송군에서 해오고 있었지만 향후 국가에서 관리·운영토록 함께 힘써 줄 것을 이철우 도지사에게 건의하였으며, 이에 이철우 도시자는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항일의병기념공원의 유지 보수를 위한 특별교부세 10억원을 경북도 차원에서 먼저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획조정실, 농축산유통국, 건설도시국, 환경산림자원국, 문화관광체육국 등을 방문하여 ‘산소카페 청송군’이 가진 비전과 주요 역점시책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상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채송이 2021-03-24 20:38:56
그렇게 떠벌리고 떠들석하게 프랜카드 걸고 공적을 세운양 골프장 유치를 떠벌리더니,,, 어찌댔수?매번 양팔을 벌리고 사진 찍는 더 포즈,지겹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