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연중 기초의료급여 장애인 보장구 및 요양비 지원
상태바
청송군, 연중 기초의료급여 장애인 보장구 및 요양비 지원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1.02.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질병으로 고통 받는 기초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보장구 및 요양비를 연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보장구 지원은 보청기, 맞춤형교정신발, 수동휠체어,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등록된 장애와 같은 유형의 보장구를 종류별 내구연한 기간 내 1인당 1회 지원하며 기준금액 초과분은 본인이 부담한다.

또한, 요양비 지원은 기초의료급여 수급권자가 부득이한 사유로 의료급여 기관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에서 의료급여를 받은 경우 그 의료급여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로, 당뇨병 소모성 재료, 자동복막투석 복막관류액 또는 자가도뇨 소모성 재료 구입비, 산소치료기 및 인공호흡기 대여 등이 있다.

요양비 지원을 원하는 경우, 요양비 지원 대상자가 의사의 처방전을 발급받아 의료기 판매업소나 약국에서 의료기를 구입·대여하면 해당 품목별 지원기준에 따라 지원을 해줘 기초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의 의료비 부담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청송군은 지난해 의료급여수급자 29명에게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약 2천9백만원, 58명에게 약 2천3백만 원의 요양비를 지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연중 지속적으로 장애인보장구 및 요양비 지원을 통해 기초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의 건강관리와 경제적 부담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및 건강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