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라이온스클럽, 오는 9월 지역 장애인들에게 사랑을 배달
상태바
청송라이온스클럽, 오는 9월 지역 장애인들에게 사랑을 배달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8.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클럽-경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13일 돌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청송라이온스클럽(회장 이창재)은 오는 9월 초부터 청송지역의 장애인들을 위한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에 발 벗고 나선다.

청송클럽에 따르면 지난 13일 경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경기 경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장과 이창재 청송라이온스클럽 회장을 비롯해 클럽 임원들, 신채희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4지역 1지대위원장, 복지관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지역 저소득 장애인 돌봄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청송클럽은 도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밑반찬과 생필품이 필요한 청송지역의 장애인 가정에 오는 9월 초부터 직접 전달해주는 자원봉사와 관련된 봉사를 하게 된다.

이창재 청송클럽 회장은 “다양한 인도주의적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해 주고 있는 청송라이온스 클럽 회원님들께 또 하나의 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의 장애인들을 위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특히 최근 중국 신종폐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 더 많은 봉사 하면서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라이온스클럽은 지역주민 사이에 ‘너그러운 이해’의 정신을 조성하고, 도덕적 국가관과 주민의식을 장려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하여 청송지역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산하기구로 지난 1971년 설립됐다.

또 교육 봉사로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효행 고교생 장학금 수여, 독거노인 보행 보조기 전달 및 백내장, 익상편 등 안과 질환으로 고통받는 청송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개안시술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