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소년 문화·예술 버스킹 ‘고·함’ 개최
상태바
청송군, 청소년 문화·예술 버스킹 ‘고·함’ 개최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8.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8월 12일 오후 7시 청송군청소년수련관 야외 무대에서 청소년들이 만들고 즐기는 문화・예술 버스킹 ‘고・함’(고마워! 함께 해 줘서!)을 개최한다.

‘고・함’은 지난 2018년도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 방안으로 최우수상(경상북도의장상)을 수상한 지역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발굴・제안한 청소년활동이며, 청송군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매년 2회씩 문화・예술 버스킹 공연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고자 청소년 버스킹과 청소년 활동존으로 나누어 청소년들의 건강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고・함’ 행사의 기획·운영에 있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패션타투, 슬라임, 다문화인식 개선 체험, 태극기 배지 나눔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나에게 찾아 온 상담실’ 이란 주제로 위기 청소년 예방과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봉사활동)를 실시하고 룰렛 이벤트를 활용한 레크레이션과 ‘늘 함께할 나만의 컵 만들기’를 진행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청소년들의 흥미와 요구에 맞춘 문화・예술 활동으로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이 함양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연이 청송의 대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