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대상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청송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대상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7.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는 7월 한 달간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관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부부교육(매주 수요일)과 퀼트가방 만들기(매주 금요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성평등 부부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 아름다운 동행”은 자신과 배우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부부관계 확립을 통한 행복한 가정 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1일(수) 교육에는 경상북도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가족학 박사인 장흔성 센터장의 강연과 부부가 함께하는 도마 만들기, 영화 함께 보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양 교육인 “퀼트가방 만들기” 프로그램은 결혼 이민 여성들이 한국에서 취미생활을 통한 정서적인 정체성을 확립하고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첫날인 지난 7일(금) 참가자들은 퀼트 도구 알아보기, 스티치의 기초배우기, 핀쿠션 및 가방 만들기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밖에도 청송군은 한국어 교육과 찾아가는 우리말 공부방, 결혼 이주 여성에 대한 정착 지원금 지원, 방문교육 서비스 등 다문화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문화 다양성이 인정되는 지역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이 존중받으며 지역민과 함께 어우러진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청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