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TV’ 온라인으로 주왕산을 만나요!
상태바
'주왕산TV’ 온라인으로 주왕산을 만나요!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7.0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탐방 영상으로 국민 힐링 서비스 제공
◇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화 해설 동영상도 차례로 업로드 예정
주왕계곡 해설동영상(수화버전)
주왕계곡 해설 동영상(수화버전)

 

국립공원공단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설정욱)는 코로나19로 국립공원 방문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앞으로 주왕산국립공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유튜브 채널 ‘주왕산TV’ 를 통해 주왕산의 수려한 생태경관자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주왕산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영상을 제작ㆍ업로드 할 예정이다.

현재 주왕산의 명소인 주왕계곡과 주산지에 대한 영상이 게시되어 있으며 특히 주왕계곡 영상의 경우 사회적 약자(청각장애인)를 위한 수화버전도 별도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주산지 해설 동영상
주산지 해설 동영상

 

또한 주산지 축조 300주년을 맞아 주산지를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주산지의 핵심 생태경관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생식물체험키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동영상 시청과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 ‘주왕산TV’를 검색하면 된다.

국립공원공단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이대진 탐방시설과장은“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탐방서비스 제공을 통해 포용적 국민 서비스 제공과 주왕산 생태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