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홈페이지 '군정포토뉴스' 일부 삭제 의혹, 충격
상태바
청송군 홈페이지 '군정포토뉴스' 일부 삭제 의혹, 충격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2.01 13: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수 전 군수 재임기간 내용은 사라진 '군정포토뉴스'창

 

청송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군정 포토뉴스를 보면 윤경희 군수 재임 기간에만 뉴스가 집중적으로 나와 있고 나머지 군수의 재임 시절 당시 뉴스는 나와 있지 않아 의도적으로 삭제하지 않았나 하는 의혹이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본지 독자가 최근 청송군 홈페이지의 ‘알림광장’ 창을 열고 ‘군정포토뉴스’를 열어 보니 총 188건의 포토뉴스가 2005년 2월 25일 자부터 현재까지 업로드 되어있는데 이상하게도 한동수 전 군수가 재임한 청송군의 10여 년의 군정이 송두리째 없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의 임기 기간 이외에 모든 군정의 역사를 삭제해 버린 까닭이 몹시 궁금하다며 캡처 사진과 함께 제보해 주었다.

 

제44대 군수 재임기간 이전 내용이 없는 '군정포토뉴스'창
제44대 윤 군수 재임기간 이전 내용이 없는 '군정포토뉴스'창

 

본지가 확인해 본 결과 독자의 제보와 같이 윤 군수가 제48대 군수로 재취임한 2018년 7월 1일 이후 및 10여 년 전 제44대 군수로 당선되었다가 당선무효로 퇴임한 재임 기간 즈음 동안의 군정뉴스만 있을 뿐 한동수 전 군수가 제45~47대 군수(2007년 12월 ~ 2018년 6월)로 재임했던 청송군의 10여 년과 제43대 이전 군수 재임기간 군정뉴스는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청송군 홈페이지는 청송군 예산으로 청송군 공무원에 의해 운영된다. 따라서 어느 특정 군수를 위한 홈페이지가 아니라 외부인들에게는 청송군을 대표하는 얼굴이며 청송군민, 출향인들에게는 청송군 군정을 알리고 소통하는 장소이자 청송의 역사 그 자체인데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북한도 아니고 독재정권도 아닌 이 시대에 누가 어떤 마음으로 청송군 군정의 ‘사초’에 대해 삭제 지시를 내렸는지 아니면 말단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삭제하였는지 모르나 조속히 원상복구를 해놓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대현 2020-02-01 15:09:52
좋게 생각하면서 더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려는 충정이라 믿습니다만 삭제가 되었다면 공과 사를 잊어버린 것이지요 어서 복구부탁합니다 홈페이지는 청송의 lt역사기록물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