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송사랑화폐 런칭!
상태바
청송군, 청송사랑화폐 런칭!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20.01.06 15: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6일 농협은행 청송군지부에서 청송사랑화폐 런칭행사(출시기념 현판 제막식)를 가지고 80억원 시중유통을 위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군은 「청송의 마음! 청송사랑화폐 대박입니다」 라는 주제를 내걸고 청송사랑화폐 발행 축하 제막식을 시작으로, 최초 구매 화폐(1호 윤경희 청송군수)를 대형 보드 형태로 크게 프린팅하여 구성하고 두 번째 구매부터는 실제 청송사랑화폐를 지급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으며, 현판 제막은 청송사랑화폐 발행 축하 및 화폐 활성화의 기원을, 꺼지지 않는 현판은 화폐 판매와 활용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역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책과 국가 근간산업인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들에 대한 농민수당 지급과 농산물 택배비지원사업도 청송사랑화폐로 지원하며, 이는 청송경제의 안정과 활력을 도모하고 현금의 유출을 막아 지역의 경제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0억원의 청송사랑화폐로 미약하게 출발하나 점차 확대 유통하여 ‘부자 되는 청송’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특히 2020년도 도약하는 청송군의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재환 2020-01-08 08:08:59
현재 전국에서 발행되는 지역화폐 규모가 2조 원에 이를 정도인데 청송군은 첫 시도로 농민수당, 택배 보조비, 공무원 월급 일부 등으로 1월부터 지급되었습니다. 포항시 등 인근 도시에서 먼저 시행 중에 있으니 담당 공무원은 주변 지자체의 지역화폐 단점 및 보완점을 꼼꼼히 점검하셔서 청송사랑화폐 제도에 반영해주셨으면 합니다.

김대현 2020-01-06 18:42:14
청송화폐는 화페의 가치를 상실한 상품권으로서 상품권으로도 유통하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군요 년2회 현금화 가능이라면 어느누가 이 상품권 받아들고 몇개월 기다렸다 은행에 가리오 아마도 수시현금화가 불가능해지면 상인들은 상품권 거부하는것은 시간문제일것 같네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