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구제역(FMD) 예방 강화
상태바
청송군, 구제역(FMD) 예방 강화
  • 청송군민신문
  • 승인 2019.11.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제역 예방백신 일제접종 실시 -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구제역 예방 및 차단방역을 위해 이달 20일까지 예방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대상은 관내 축산농가에서 사육되고 있는 소, 돼지, 염소 등 224호 1만2천여두이며, 소, 돼지 50두 이상의 농가는 축협을 통해 구제역 백신을 구입(50%보조)해 자율접종을 실시하고, 자가 접종이 어려운 50두 미만의 소규모 사육농가나 노령농가 등은 수의사로 구성된 접종반이 투입돼 예방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환경축산과 및 읍·면 직원을 농가별 담당자로 지정해 구제역 백신접종을 지도하고 접종실태를 확인하여 접종율 100%를 달성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서는 철저한 예방접종이 기본이며 농장 내외부의 주기적인 소독과 외부차량 및 사람의 통제가 필수”라며, “축산농가에서도 확고한 차단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청송군은 매년 우제류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2회의 정기접종(4월, 10월) 및 4회의 상시접종(2월, 6월, 8월, 12월)을 실시하고, 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구제역 백신접종을 모니터링해 백신접종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조류인플루엔자(AI)을 예방하기 위하여 거점소독시설 1개소를 24시간 가동하고 농가별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전화·방문예찰을 실시하는 등 각종 악성 가축질병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