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광장
과연 잘하는 것일까?
icon 바람
icon 2020-05-15 08:25:33  |   icon 조회: 207
첨부파일 : -
오늘도 온통 코로나 소식입니다.
코로나 확산 소식과 더불어 수출이 ㅡ48%로 사상최대로 감소 했다는 소식과 실업자가 200만명에 이르러 경제위기가 심각하다는 언론보도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인류는 역사상 최초로 전 세계가 팬데믹(대유행)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전 세계적 대유행 질병과 다른 경쟁적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과학 정보나 대책이 없는 상황에서 언론의 과장보도는 공포를 증폭시키고, 각국 정부의 정치적 상황은 비이성적 과장대응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그것이 또 경쟁적으로 언론을 통해 호들갑스럽게 보도 되고있어 각국의 대응 강도가 점차 높아지는게 현실입니다

인류의 탐욕으로 바이러스를 불러온 지구환경 파괴와 자연자원 약탈에 대한 성찰과 반성의 목소리는 묻혀 갑니다.
스웨덴, 덴마크처럼 코로나사태에도 개방적 대응을 하는 국가는 언론 보도에서 사라졌습니다.

절대적 사회적거리두기로 경제시스템이 마비된지 거의 반년이 지나는 지금, 올가을 코로나19의 2차 확산은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둘러싼 과학 지식의 한계와 인류에게 늘 있어왔고 2차, 3차 앞으로도 이어질 끝날것 같지않은 바이러스의 방문에 우리는 사회시스템을 스스로 올스톱시켜 수많은 불행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과연 현명하게 잘 대응하고 있는 것일까요?. 치명률이 그다지 높지않음에도 과잉대응으로 불필요한 사회경제적 자원을 낭비하고 오히려 바이러스의 방문을 재촉하지는 않고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2020-05-15 08:25:33
106.102.1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