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광장
"청송군, 부강서당(鳧江書堂) 이건 및 복원 사업 중단"
icon 박명규
icon 2020-02-11 17:58:45  |   icon 조회: 208
첨부이미지
이글은 청송군민신문 에 실린 것을 복사해서 올린 것 입니다

[2018년도 군의회 본회의 회의록]

J 의원 : 상평에 있는 서당 부강서당 맞죠?

문화관광과장 : 예.

J 의원 : 제가 여기 살면서 수도 없이 그곳을 지나쳐 왔지만 정말 들어가 본 적이 없거든요. 이게 이름이 서당이지만 실질적으로 서원이죠?

문화관광과장 : 예.

J 의원 : 향사를 하기 위해서 건립되었으니까 서원에 해당하죠?

문화관광과장 : 옛날에 퇴계학파...

J 의원 : 퇴계가 아니고 제가 알고 있기로는 대산 이상정 그리고 김종덕 선생 그리고 정대 유치명 선생을 향사하기 위해서 건립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데 이게 저는 왜 이것도 새로운 장소에 부지를 조성해서 이건을 하는지 사실 의문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저희 청송에 병암서원이라든지 송학서원이 존재하고 있고요. 그리고 인근에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소수서원이라든지 안동에 병산서원이라든지 이런 서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강서당은 당초에 1837년도에 건립되었던 그것이 다 훼손되어서 그랬다면 모르지만 그걸 2004년도 현재 장소에 이건했는데 지금 또 장소가 협소하다. 역사적 가치가 있다 퇴락했다. 이래서 복원해서 다른 곳으로 이건 한다. 저는 이거 맞지 않다고 봅니다. 그래서 지금 이건해가지고 옛날 그 모습 얼마나 복원을 할 것이며 얼마나 많은 학문적인 것을 연구를 해가지고 여기다가 할 것인지 저는 의문이며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깊은 고찰이 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봅니다. 삼사 숙고해주십시오.

출처 : 청송군민신문(http://www.cheongsongnews.co.kr)


부강서당이 일개 서씨 집안의 서당이다.

청송군의원이 이향사의 이건을 반대하는 이유는 /한번도 들어가본일이 없다면서.
일개서씨문중에서 국모가시해되고 나라가 병합될 당시에 의거을 주도하고 주변을 모아 항거의 본거지로 만든것이 상을 줄 일이지 일개향사로 폄하하는 무지의 인간이 청송을 지킨다고 개가 웃을 일이다.

군수가 청송군민을 개 돼지 취급하며 결국 유통공사를 해체 하더니/ 이제 일개 군의원이 본인의 무지는 깨웃치지못하고 역사의 공간을 선양해야함을 소흘히 하고 /군비 좀 보태면 안되나

정치는 모르고 면봉산만 지키면 된다는 /사기를 치드라도 면봉산을 지킨다.
중앙정치까지 나대면서 정치는 모른다.
도둑놈은 지키고 /재판한다
결과는 뻔한일이 아닌가.

부강서당이건은 막으면서 의회발언 잘 하더니마는 면봉산 주범이 누구인지 몰라서 숨기고 난장판 정치에서 한목 똑똑히 하시는 군요

1급지 개발가능 하도록 입법안을 낸 김재원에게 항의 한번 한일 있는가.
건설**일때 허가 내주고 기술이사 된 사람 그에게는 합리적 의심은 없는가.
무었을 국정감사하나 누구에게 책임을 묻나 /이제라도 허위선전으로 정치 난장판 만들지 말고.
진짜 하고 싶으면 행자부 행정감사라도 요청해라.

도둑놈은 숨기고 재판 하면 누가 이기나

청송의 정신을 뭉게버리고 군수하면 군의원 하면 청송을 지키는 것인가.

면봉산 투위에게 당부 드린다

중앙정치/ 방법이 될수도 있다.
그러나 너희들이 허위선전한 고성국티비에 관해서 누가교섭했으며 진행자를 군민신문에 공개 하시고 청송군민에게 사과 하시기 바람니다
허위 사실이라고

그리고 군민과 함께 힘을 모아 투쟁해야 성공의 가능성이 높지 않겠나.
투쟁위원 여러분 정치에 이용 당하는 어리석음을 벋어 나세요.

2020-02-11
박명규 010 2885 4940



위비문을 사진해서 군민들이 읽게 하고자한다.
2020-02-11 17:58:45
211.224.99.1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명규 2020-02-12 02:07:16
마뜰 /무슨명에 본인의 명에는 그리중요하시면 명예롭게 행동 하시요.

억장이무너지 2020-02-11 22:58:50
본 뜻은 정작 수백명 군민이 나서는 풍력반대나 유통공사 폐지 반대에는 남의 일처럼 대하면서 소사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군의원의 직무유기에 대해 한 소리하는 겁니다. 군민의 공복에게 잘한다 못한다 말하기 여사지 그것 갖고 명예를 어땠니 저쨋니 하는 처사도 별로 곱잖네요. 이건에 대해 공무원 꾸짖는 것처럼 풍력같은 군민이 진짜로 절박해 하는 현안에 대해서도 쪽바른 소리 함 하라는 이야기시더. 박명규씨가 머를 사과하라는 말잉교. 참말로.

마뜰 2020-02-11 21:43:02
도에서 받은 돈을 도에 반납하는지 군에서 쓰는지 여부는 군에 문의하시면 바로 알 것입니다. 문제는 해당 군의원의 명예가 걸려 있는데 사실 여부를 확인하지 않은 채 게시판에 무작정 글을 올리는 것이 과연 도덕적으로 옳은가 입니다. 진정 청송군민신문을 사랑한다면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고 만약 착오였다면 해당 군의원에게 사과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글을 쓰는 것은 쉽지만 한 번 찌른 상처는 영원히 회복되기 어려워질 수 있으니 그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박명규 2020-02-11 19:49:12
본인이 도비반납하라 말 하지 않았다
그럼 이건사업 못히면 도에서 받은돈 반납하지 군에서 쓰나요.
이건사업 못하면 군수는 당연히 도비반납 하는 것이지요.
도에서 일부 돈이 왔는데 사업포기한다
당연 반납이지 군의원이 반납 하지마라 하면 반납 안하나
무슨 셈법이 그레요

마뜰 2020-02-11 19:00:49
방금 그 기사를 읽어봤는데 J 의원이 일개 서씨 집안의 서당이라고 말한적이 없고 군의회에서도 도비를 반납하자고 한적이 없는데 어떻게 그렇게 단정지으시는지요?
기사를 다시 확인해보시고 혹시 잘못 알고 계셨으면 당사자에게 사과하시기 바랍니다.